어지럼증이 심해 수액 맞았습니다 (서초 50대 초반/남 어지럼증)
2024.01.10
평소에도 종종 어지러울 때가 있었는데 오후에 메스꺼움과 함께 갑작스럽게 어지럼증이 심해져 응급실에서 어지럼증 때문에 수액 맞고 머리 ct도 촬영했습니다. 다행인건지 모르겠지만 검사 결과 이상은 없다고 하는데 하루 지나니 또 어지럽기 시작해서 걱정이 됩니다. 다시 응급실 가기는 싫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도환입니다.
갑작스러운 어지럽증으로 응급실에서 수액까지 맞았지만 다시 증상이 나타나는 거 같아 걱정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어지럼증은 크게 말초성 질환, 중추 신경계 질환, 정신과적 질환 그리고 내과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어지러울 때 주변이 도는 것처럼 느껴지는지, 이명이 들리거나 청력 소실 등의 증상이 있는지 등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시도해야 합니다.
갑작스러운 어지럼증과 함께 속이 메스꺼운 것을 보아 내과적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위장건강이 악화된 경우 장에서 독소가 발생해 메스꺼움과 구토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한의원에서는 내장의 문제로 인한 어지럼증을 없애기 위해 두청단과 어혈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청단으로 두뇌에 쌓인 노폐물인 담적을 비우고 혈액안에 독소를 배출하여 정화함으로써 위장기능을 회복시키고 어지럼증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가능합니다.
뇌파 검사나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신경학적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발견될 경우 신경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한약 처방과 심리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다시 어지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할 수 있으니 가까운 한의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1.10
